내몸챙김필라테스 FAQ

내몸챙김 필라테스에 대해 궁굼한 사항을 모아 놓았어요.

공통적인 질문


50분 수업으로 이루어집니다.

어플로 예약하는 시스템입니다. 

수업 예약은 어플을 통하여 일주일 전부터수업 당일 한시간 전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수업 취소는 24시간 전에 취소, 변경이 가능합니다.

통증 케어 필라테스는 원장님이 하시고, 2:1 그룹 필라테스는 고정적인 담당 강사가 합니다.

원장님의 경력은 15년 되었습니다. 그룹 필라테스 강사님은 4년 되었구요. 원장님의 노하우를 강사에 전달하여 강사의 퀄리티는 타 센터에 비해 좋습니다. 

대체적으로 운동을 하기 전 일반식사는 2시간 정도 전에 하는 것을 추천드리면, 어떤 음식을 섭취했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음식을 먹은 후 에는 소화를 위해 혈액이 위로 몰리며, 에너지를 사용하게 됩니다. 근육으로 사용해야 되는 혈액이 위로 몰리기 때문에 운동이 효과를 보기 힘들어집니다.

개인 레슨 질문들


몇 년에서 수십 년간 잘못된 자세나 습관으로 인해 만들어진 체형을 교정하는 것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주 3회 4~5 개월 이면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그러나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40대이하는 주 3회, 50대 이상은 주 2회가 적당합니다. 우리가 체형 교정, 움직임 교정을 위해서는 근력을 길러야 합니다. 근력을 기르는것은 근육에 미세 손상을 입히는 것입니다. 손상을 입은 근육세포는 염증물질을 방출시켜 면역계가 손상을 치유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근육 조직에 상처가 클수록 신체는 스스로 회복해야하기 때문에 상처강도에 따라 회복하는 정도 도 다릅니다. 근육에 손상을 입고 회복하는 과정을 반복하면 더 이상 그 강도에 상처를 받지 않게 스스로 그 능력과 크기를 키어나가면 근육은 강해집니다. 그레서 ‘점진적 과부하 원리’를 통해 근육에 자극 강도를 조금씩 높여 가는 이유입니다. 그러나 반대로 근육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 근육은 큰 강도에 상처를 받지 않을 이유가 없어지겠죠.지속적으로 꾸준히 근육에 자극을 주어 근육이 성장하는 필요한 세포의 치유 주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회원의 몸상태를 다양한 TEST를 통해 확인합니다. 그리고 몸 상태에 맞게 프로그램을 구성하기 때문에 유연성 문제는 크게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캐딜락 , 리포머, 체어, 레더바렐 , 바디 서스펜션, 다양한 소도구를 다 사용합니다. 지인 중 필라테스 선생님이 계시는데 내몸챙김 필라테스는 “소도구가 타 필라테스와 비교해서 너무 다양하고 많다며 “소도구 맛집”이라고 합니다.

복장은 편한 운동복이면 됩니다. 개인 회원들의 경우에는 면으로된 운동복이 스튜디오에 비치되어 있기 때문에 옷을 못챙겨 오셨을 때 입고 하면 됩니다.
양말은 꼭 토삭스가 아니어도 됩니다. 꼭 필요할 경우 양말을 벗고 운동을 합니다.

그룹 레슨 질문들


2명 입니다. 타 필라테스 센터에서 듀엣 레슨으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냥 그룹 필라테스인데 인원이 2명일 뿐입니다. 

시작 날짜는 본인이 시작하고자 하는 날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수강권은 시작일에서 30일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내몸챙김 필라테스는 신규회원에게 무료 1:1 OT를 실시합니다. 무료 OT에서 필라테스 호흡과 코어 수축하는법 등 기초적인 것들을 배우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히 다라올 수 있습니다. 

 콤비리포머, 체어, 레더바렐 , 바디 서스펜션, 다양한 소도구를 다 사용합니다. 지인 중 필라테스 선생님이 계시는데 내몸챙김 필라테스는 “소도구가 타 필라테스와 비교해서 너무 다양하고 많다며 “소도구 맛집”이라고 합니다.

동작은 할 수 있는 만큼 하면 됩니다. 필라테스를 경험하면서 점차 강도를 늘려가면 점진적으로 잘하게 됩니다. 

수업을 예약하고 빠지면 자동으로 수강권 횟수에서 차감됩니다. 

없습니다. 산후 필라테스는 회원의 몸 상태에 따라 프로그램 구성이 달라지기 때문에 개인 레슨 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여 가능합니다. 

궁굼한 것은 해결되었나요?
궁굼한 것이 해결되었으면 상담 어떤가요?

상담하러 오세요.
상담을 통해 틀어진 몸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요.
물론 틀어진 몸 상태를 확인하는 데 돈을 들지 않아요.